청년매일 허창영 편집장 |

서구문화회관이 여름방학 특별기획전으로 달콤한 상상(스위트 원더랜드)展을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.
이번 전시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,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여 국비 70%를 지원받아 진행된다.
‘달콤한 상상과 꿈이 실현되는 즐거운 우리집'을 테마로 한 달콤한 상상은 일상적인 요소를 예술가의 시선으로 만나보는 전시다.
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일러스트 작가 4명(작가활동명: 또링, 엄지, 이음, 드로잉페이퍼)은 우리 주변의 음식, 동물, 가족 등을 위트있게 담아낸 작품으로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해 유쾌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했으며, 거대한 종이로 만든 설치 작품과 홈파티를 연상하게 하는 즐거운 공간에서 달콤한 상상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.
또 전시실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존은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동심을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서구문화회관 황영희 관장은 “신나는 여름방학을 기다리는 우리 어린이들이 서구문화회관에 놀러와 마음껏 즐기고 상상할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신나는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"이라고 전했다.
■ 전시개요
○ 일 시: 2023. 7. 28.(금) ~ 8. 27.(일), 22일간
○ 장 소: 서구문화회관 전시실 및 로비
○ 참여작가: 또링, 엄지, 이음, 드로잉페이퍼(작가활동명)
○ 큐레이터: 이선진
○ 관람연령: 전체관람가
○ 출 품 작: 설치미술 49작품
○ 문 의: 053)663-3081
○ 주 최: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
○ 주 관: 서구문화회관, 스튜디오 제재
○ 후 원: 문화체육관광부, 국민체육진흥공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