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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

정부의 라면값 인하 권고에 대한 첫 응답...농심, ‘신라면 50원↓ 새우깡 100원↓’ 결정

추경호 부총리 겸 경제부총리의 라면값 인하 권고 후 9일만
국제 밀 가격 인하 따른 결정...내달부터 적용

청년매일 허창영 편집장 | 

국내 라면 전문업체 농심이 자사 상품 ‘신라면’과 ‘새우깡’의 가격을 인하하겠다고 27일 발표했다.

 

이날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내달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1,000원에서 950원으로(4.5%), 1,500원에서 1,400원으로(6.9%) 인하한다.

 

농심의 이번 가격 인하 결정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라면 가격 인하 권고에 대한 기업의 대답인 것으로 풀이된다.

 

추 부총리는 지난 18일 KBS <일요진단>에 출연해 “6~7월 중에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%대로 내려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”며 “국제 밀 가격이 지난해 9~10월에 비해 50% 안팎 내리고 있으니 기업들이 이에 맞춰 라면 단가를 적정하게 내렸으면 좋겠다"고 말한 바 있다.

 

라면 가격 인하 권고 9일 뒤인 이날 농심이 라면 업계 중 처음으로 가격 인하를 결정한 것이다.

 

국제 밀 선물가격은 러시아·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지난해 5월 t당 약 420달러까지 치솟았지만, 가격 상승세가 차츰 누그러져 지난해 11월부터 이달까지 300달러 수준을 지키고 있다.

 

이에 농심은 국내 제분 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이 내달부터 5% 가량 낮아질 예정이므로 원자재 비용절감액은 약 80억 원 수준으로 예측하고 있다.

 

그러나 가격 인하 결정으로 연간 200억 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보고 있다.

 

농심의 이 같은 가격 인하 결정으로 오뚜기, 삼양식품 등 여타 식품업계도 가격 인하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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허창영

안녕하세요, 청년매일 발행인·편집장 허창영입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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